건강보험은 100세 시대에 필수로 꼭 들으셔야 되는 보험입니다. 지인이나 아는 사람 추천 그리고 유브를 보시면서 공부를 많이 하시고 보험 준비를 많이 하셨겠지만 막상 가입하고 몇 달 후 ” 당했다 “라는 생각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 또한 수많은 보험 회사에 하나 하나 견적 받고 비교하기가 굉장히 불편하고 번거롭습니다.
건강보험 왜 들어야 하나?
의료 기술이 높아지면서 우리 수명은 이제 100세 시대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정년은 최대 60세인데 나머지 40년 정도 잔병이나 큰 병이 생긴다면 어떻게 감당이 가능할까요? 고령화 뿐만 아니라 요즘 암은 나이를 불문하고 뜬금없이 찾아옵니다. 돈이 많은 부자들은 이런 소리를 합니다. 보험이 가장 필요 없다 라고요. 저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위에 가족이 암이 걸린 분들이 있습니다. 어른들은 보험이 준비되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정말 슬픈 일도 일이지만 경제적으로 가정이 조금씩 무너져가는 것을 직접 봤습니다. 대비를 하지 않으셨기 때문인데 암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굉장히 많이 들었었습니다.
너무 많은 암 보험 한번에 비교하기
시중에는 암 보험이 너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정보라는 것은 얻을 수 있는 것을 얻으면 굉장히 좋지만 어떻게 생각을 하면 없어도 되는 정보가 쌓이면 피로도가 굉장히 많이 올라갑니다. 이 뜻은 중간에 비교하다가 나중에 해버리게 되는 사람의 습성이 작용되어서 보험을 들까 하다가 도중 포기를 하게 되어 버리는 것이죠.
주위에 보험사에 다니시는 분들이나 하루에 몇 통이나 걸려오는 전화 중 보험 회사 직원들이 있는데 사실 그것도 뭔가 꺼려집니다. 물론 그분들이 속여서 판매하는 건 아니겠지만 굳이 필요 없는 보험 커버리지로 인해서 보험료를 높게 책정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도대체 암 보험을 어떻게 비교를 할까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KB 보험, 메리츠보험, AIA 보험 등 너무 많은 보험사들의 상품은 우리의 머리를 복잡하게 만듭니다. 위에 말씀드린 정보의 포화이고 사실 우리는 가격 대비 보장이 좋은 보험을 골라서 가입하면 되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쉽게 비교를 할까?
저도 암 보험이 3가지 정도 가입을 한 상태이고 처음에는 하나하나 알아보다가 너무 지치기도 하고 상담도 받아봤지만 뭔가 껄끄러웠습니다. 내 돈을 주고 내가 들고자 하는데 그래도 내가 비교는 해봐야겠다고 느껴서 검색을 하니 즉석에서 8개의 보험 회사를 비교해 주는 곳을 찾았습니다. 보험 가격도 보험사마다 각기 다르고 보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하나씩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한 번에 견적과 보장을 받고 비교하는 것이 사실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굉장히 편리하고 한눈에 쉽게 비교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입을 할까 말까 하는 고민을 차단 시켜버리고 쉽게 보험을 가입했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전화번호를 넣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알아서 비교해서 연락이 오더라고요. 저희 가족들도 여기서 다 가입을 시켰는데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가장 먼저 시작해야 될 건강 관리는?
암은 정말 1년 만에 갑자기 찾아올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으시면 몸을 추적 관찰해야 합니다. 꾸준히 본인 몸을 잘 관리하거나 그러지 못하시는 분들은 1년마다 검진을 통해서 확인을 하시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난 아니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잘 못된 생각입니다. 가장 먼저 신경을 쓰셔야 될 것이 고혈압 관리입니다. 대사 증후군에서 가장 조심을 하셔야 되는데 무분별한 체중 증가와 식습관으로 인해서 고지혈증과 같이 올 수 있습니다.
흡연, 음주, 잘 못된 식습관은 건강과 직결된 것으로서 여러분들이 사회생활을 하시면서 조금 어려운 부분은 건강 보조제를 통해서 면역력을 향상하고 기초 체력을 올리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