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달에 5키로 빼는법

다이어트를 365동안 하고 있는 우리들은 과연 어디서 잘못이 되어서 1년, 한 달마다 다시 다짐을 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헬스장을 등록해도 한 달 후면 전혀 가지를 않고 저녁 시간만 되면 맛있는 음식이나 친구들과 한잔하지만 조금만 노력한다면 한달에 5키로는 충분히 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왜 계속하는 걸까?

오늘부터 다이어트라는 말은 거진 1년 동안 달고 삽니다. 하지만 항상 다짐만 하고 내일 되면 야식에 저녁에 그리고 운동을 하지 않죠. 지구상 존재하는 인류 중 운동을 너무나 사랑하지 않는 사람 제외하고는 보통 다 이런 식으로 다이어트를 포기하곤 할 듯합니다. 물론 저도 배달음식을 시작하고나서는 살이 10키로나 쪘었는데 이제는 조금씩 자제하면서 5키로 넘게 감량을 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니 사실 마음같이 다이어트를 확실하게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퇴근하고 헬스장에 가기도 피곤 하기도 하고 아침에 가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기도 합니다. 잦은 회식 친구들과의 약속 그리고 요즘은 너무 맛있는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먹을 것들이 하루하루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맛있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고칼로리입니다.

웃으면서 한잔하면서 맛있는 것들을 먹을 때 고칼로리가 여러분의 몸속에 침투해서 지방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죠. 오늘 하루만 더 먹지가 1주일이 되고 한 달이 되어서 더 이상 3개월 5개월이 지나면 5키로 10키로가 늘어난 현실을 보고 굉장히 좌절을 합니다. 사람에게는 보통 절대로 넘지 않는 몸무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70키로에서 아무리 먹은양에 비해서 몇 달이 지나도 안넘다가 한번 넘어가면 고속도로 뚫리는 것처럼 몸무게는 정말 많이 올라갑니다.

생활속 다이어트

직장을 다니시면서 운동을 하기에 물리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길거나 잦은 야근으로 도저히 시간이 안날 때 헬스장에 갈 수 없겠죠. 저 역시 헬스장을 갈 시간이 없어서 방법을 찾았었습니다. 바로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찾은 거죠. 출근 시간에 집에서 30분만 일찍 나가서 지하철역 2정거장 앞에 내려서 걷고 있습니다. 사무실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사무실은 6층에 있어서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숨이 굉장히 차지만 간단한 방법이 굉장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계단오르기
  • 지하철이나 버스 2 코스전 내려서 걸어서 회사가기
  • 점심시간 스쿼트하기
  • 점심먹고 회사 주위 30분간 걷기

식단 조절하기

다들 뭐 당연히 아시는 것들입니다만 다이어트에는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인데요, 저는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은 원래 안 먹었었고 점심은 먹고 싶은 것 그리고 간식없이 저녁만 확 줄여버렸습니다. 아예 안 먹은 것은 아니고 먹는 양의 40프로 정도만 먹었었는데 이것만으로도 굉장히 도움이 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7시쯤 저녁을 먹기 시작해서 7시 20분까지 먹었었습니다.

식단 조절이 굉장히 도움 되는 이유는 저녁만 줄이는 것으로만 1주일에 몸무게가 주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많은 헬스 트레이너들이 말을 합니다. 운동보다 식단이 더 중요하다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게 되면 3시간은 넘게 운동을 해야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하죠. 나이가 들면서는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더욱 살을 빼기가 힘이 듭니다.

일본인들이 대체적으로 마른 이유가 소식이기 때문입니다. 식단이 굉장히 간단하고 우리나라처럼 밑 반찬이 많이 나오지 않은 식단으로 점심과 저녁을 먹기 때문이죠.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로는 일본의 식문화가 굉장히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저녁으로는 오트밀

저는 저녁을 주로 오트밀을 먹었습니다. 죽처럼 해서 먹었는데 조리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일반 죽보다 간단하고 오트밀은 저칼로리로 매우 유명한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오트밀 다이어트가 인기가 있어서 저도 한번 따라 했는데 맛도 괜찮아서 맛있는 저녁을 못 먹는 고통스러운 다이어트는 아니었습니다.

다이어트 한달에 5키로

모로실 다이어트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서 모로실 다이어트도 함께 시작을 했습니다. 모로 오지 가루분말을 함축해서 알약으로 된 제품을 먹었는데 저는 포만감까지 느껴져서 식욕을 조금 억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뭐 부담되지 않아서 12개월 치를 한 번에 사서 아직도 먹고 있는데 다이어트약 겸 영양제 겸 생각하고 먹고 있습니다. 이벤트 특가로 구입을 했는데 포스팅 중 혹시나 해서 다시 확인 해보니 아직도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여러분들도 다이어트를 시작하실 때 모로실과 함께 해보시는 것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모로실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사실 여러분의 의지입니다. 또한 건강과도 연관이 밀접하게 되어있는데 체중이 증가하면 먼저 고혈압이 빨리 올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분들은 체중을 증가하면 거의 100프로 온다고 보면 되는데 요즘은 20대 30대 분들도 혈압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체중관리 및 다각도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병원에서 추천하는 몸무게는 아래 사진을 확인하시면 되는데 솔직히 너무 몸무게가 낮긴 합니다. 근육이 많으셔서 몸무게가 높은건 상관없지만 내장지방이나 지방으로 몸무게가 올라갔다면 건강에 유의하셔야 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