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확인법 모르면 함께 자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빈대가 극성이기 시작하면서 신경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빈대 특성에 따라 특이한 번식 방법 때문에 암컷은 죽을 때까지 3천 마리의 알을 깐다고 합니다. 만약에 빈대가 우리 가게, 사업장, 집에 들어왔다고 생각하면 알을 까기 전에 예방을 해야 되는데 먼저 빈대 확인법을 숙지하시고 정확하게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 기생하게 되면 강한 번식력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빈대 퇴치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빈대 확인법을 확인하시고 의심이 가신다면 바로 실천에 옮기시기 바랍니다.

빈대 확인법 5가지

빈대의 특징은 서식지가 비슷합니다. 혹시 유럽에 여행을 가보신 분들 중에서 호텔에서 베드 버그를 경험하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빈대는 베드 버그와 동일한 벌레이기 때문에 우리 집이나 사업장에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5가지의 방법으로 먼저 확인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혹시 근래에 벌레에 물렸는데 일반적으로 다른 모양으로 부어오른다면 빈대 물린자국을 반드시 확인하셔야겠습니다.

가정에서 빈대를 마주하게 되면 정말 빨리 초반에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빈대는 우리가 알고 있는 베드 버그이기 때문에 침대에 서식하여 사람의 피를 먹으면서 기생하는 해충입니다.

특히 집에 아이나 신생아가 있는 경우에는 정말 좋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빈대 확인법을 숙지하시고 거주하시는 사무실이나 가정에 빈대가 있다면 초반에 빈대 퇴치를 하셔야 합니다.

침대 확인하기

빈대는 침대에서 가장 많이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 프레임, 침대 프레임 등에서 많이 서식하고 있는데 가장 먼저 확인을 하실 곳은 집안의 침대를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럽에서 시작된 빈대는 보통 호텔의 침대 그리고 지하철 좌석에서 보이고 있는데 빈대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경로는 새만금 잼버리 영국 청소년들이 묵었던 호텔에서 가장 먼저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침대 주변 확인하기

침대를 좋아하는 빈대는 번식하기 시작하면서 주위의 확산이 됩니다. 침대 전체에 퍼지면서 근처에 있는 옷장, 테이블, 서랍장, 화장대 등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혹시 빈대를 침대 근처 가구에서 먼저 발견을 하셨다면 당장 침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닥 카페트 쇼파 밑

집과 사업장에 카페트를 깔고 지내시는 분들은 꼭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숨어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카페트 안이나 밑에서 발견이 많이 되고 있는데 빈대 자체가 작기 때문에 일반 벌레랑 착각을 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빈대의 모양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거주지에 들어왔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벽 틈, 콘센트 꼽는 곳

벽의 틈 사이나 콘센트 꼽는 곳 또는 콘센트 안에서도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일반 해충과 비슷한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지내다가 활동 시간에 출몰이 되는데 초기에 잡기 위해서는 집안의 벽 틈과 콘센트 사이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벽과 천장에서 발견

앞서 말씀을 드렸지만 빈대는 보통 침대와 근처 가구에서 번식을 합니다. 하지만 천장이나 벽 그 외 다른 곳에서 발견이 되고 있다면 이미 많은 곳으로 번식을 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소독에 신경 쓰실 단계입니다.

빈대 확인법

빈대가 사람을 물고 피를 먹은 후 낮에는 주로 휴식을 취합니다. 살아있거나 죽은 빈대 그리고 배설물도 확인하시면서 어두운 은신처 벽이 갈라진 부분이나 매트리스, 침대 프레임, 벽걸이, 벽지, 마감 틀 등 둘러보셔야 됩니다.

빈대 확인법

빈대란 무엇일까?

납작하게 생긴 빈대는 크기가 1mm에서 6mm 까지고 갈색을 고 있습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전염성은 없으나 한번 번식하기 시작하면 굉장히 빠르게 전파가 되어서 머리가 아프실 수 있습니다. 활동 시간은 주로 낮에는 나오지 않으며 밤이나 새벽이 주 활동 시간이기 때문에 우리가 미쳐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빈대 특징

빈대는 최저 온도 13도 이하에서 성장을 중지합니다. 하지만 실내 온도는 평균 22도 ~ 28도 사이이며 알 부화 기간은 9일에서 10일 정도에서 27도 기온에서 5일에서 7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굉장히 빨리 번식하고 부화하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겠습니다. 빈대는 위생관리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고 이미 빈대가 출몰한 지역에서 옮겨온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빈대 퇴치하는 법

항간에 메트리스 커버를 바꾸어야지 빈대 퇴치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주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빈대가 나온 옷이나 커버는 온도 50도 이상에서 세척을 하고 소독을 해주셔야 합니다.

살충제로는 고온 스팀이나 훈연 살충제 등 지속성이 강한 살충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시중에 파는 살충제로도 충분히 잡으실 수 있으니 초기에는 살충제로 퇴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질병청 빈대 바로 알기 바로 가기

자주하는 질문

빈대가 왜 우리나라에 발생했나요?

새만금 잼버리 영국 청소년이 묵었던 서울의 숙소에서 최초로 발견이 되었습니다.

빈대 물린자국 어떻게 확인하죠?

빈대에 물리면 모기와 다른 벌레와 다르게 크게 번지게 됩니다. 본문 상단에 빈대 물린자국 링크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