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 인터넷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하는 방법

운전면허증 갱신하기 위해서 운전면허 연습장을 찾아가는 분들이 많으신데 기다리셔야 되는 시간이 많이 걸리시기에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운전면허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온라인으로 쉽게

갱신 기간을 놓치시면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없고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장에서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갱신 기간 안에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보시면서 천천히 함께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신청, 소상공인 자영업자 가이드 2024년 버전

온라인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과 갱신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배너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 위 메뉴를 누르시면 화면이 변하는데 여기서 2종 보통 갱신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 바로 가기
2종 운전면허증 온라인 갱신

1. 실명 본인 인증하기

운전면허 신청을 하기 위해서 본인 인증을 반드시 해야 됩니다. 인증은 카카오, 네이버, KB 인증서 각종 인증 방법이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실명을 인증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인증을 하는 것이 가장 편한데 저 개인적으로는 카카오 인증이 가장 편해서 항상 본인 인증을 할 때 카카오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2. 운전면허 온라인 갱신 준비물 확인하기

온라인 갱신에서는 본인 인증을 위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신분증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실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6개월 이전에 찍은 사진이며 사이즈는 3.5 X 4.5 즉 3.5cm x 4.5cm의 사진을 컴퓨터 파일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요즘은 집에서 직접 찍으셔도 되지만 근처 사진관에서 찍으시는 것이 더 깔끔하게 나옵니다. 본인이 찍으시고 과도한 필터는 요즘 공공기관에서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됩니다.

수수료는 모바일 IC (영문, 국문)의 경우 15,000원이 들고 일반 면허증은 (영문, 국문) 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취향에 맞게 모바일이나 일반 면허 발급을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3. 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하기

온라인 면허증 신청은 굉장히 쉽습니다. 이미 여러분 운전 정보가 기관에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을 등록하고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운전면허 종류, 수령할 곳과 날짜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이기 때문에 직접 운전면허장이나 경찰서에 내방하셔서 수령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사진 등록을 하시고 바로 수령지를 결정할 수 있으니 쉽고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4. 마무리

운전면허 갱신 신청 온라인으로 하시면 쉽게 가능하고 수령하실 때도 기다리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쁘신 분들은 온라인 운전면허증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