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아직도 힘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그리고 경기가 나아지지 않고 있어서 정부에서 신용사면을 해준다는 뉴스가 굉장히 이슈였습니다.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버티셔야 했던 분들이 여기저기에서 자금을 마련하여 사업을 버티시는 과정에서 신용점수가 나빠진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신용사면 대상자란
신용사면 코로나로 인하여 그리고 경기 침체로 인해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일반 국민이 채무를 지속적으로 변제하지 못하여 신용도가 떨어지며 신용 불량까지 간 경우에 사면을 해준다는 취지의 정부 제도입니다.
✅ 2021년 9월 1일부터 2024년 1월 31일 까지
✅ 2,000만원 이하 소액 연체자
✅5월 31일 까지 전액을 상환하는 채무자 대상
모든 채무자에게 신용사면을 해주는 것은 아니라 21년 9월 1일부터 24년 1월 31일까지 2천만 원 이하 소액 연체자 분들이 5월 31일 까지 모든 채무를 정리할 수 있다면 신용사면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입니다.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신용사면 대상자 확인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평가 회사에 접속하셔서 절차에 따라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신용정보회사 접속하기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기
✅대상여부 확인
신용사면 대상자 신청
신용사면 대상자 신청은 위 배너를 누르시면 신용 정보 회사로 이동이 되어서 대상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뒤 신청까지 연결하셔서 할 수 있습니다.
신용도가 한번 떨어지게 되면 다시 올리기가 번거롭습니다. 기간도 굉장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카드 발급이나 금융권 사용에 불편함을 감수하시고 있으시다면 신용사면 대상자인지 먼저 확인을 하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사면 대상자 신청을 꼭 해야 되는 이유
신용불량까지 되신다면 아마 금융권 사용에 불편을 겪고 계시리라 보입니다. 신용카드는 발급이 되지 않고 통장 또는 대출은 거의 막혀서 고정 수입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돈줄이 막혀버리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는 막상 사용 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없다면 정말 불편함이 있으실 텐데요. 신용불량인 경우는 신용카드 발급 자체가 되지 않아서 반드시 신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을 하셔야 했는데 신용 사면을 해준다는 정책이 나와서 여러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기 침체의 가속화로 자영업자 사업자께서 폐업을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파산 신청이나 개인회생의 경우도 정말 많이 알아보시고 계십니다.